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전자 서비스 요금 및 품질보증 기간 정보

by dadylim 2022. 6. 12.
반응형

어느집이든 LG가전 제품은 하나씩은 있을정도로 LG가전제품은 인기가 많습니다. 저희집에도 둘러보니 LG전자 제품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LG전자 서비스(출장비) 정보와 제품 보증기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 서비스 요금 및 품질보증 기간 정보

 

LG전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 제품 및 서비스 : 1544-7777
  • 구입제품 배송확인 : 1577-1185
  • 케어솔루션 신규 가입 : 1544-6351
  • B2B 서비스 상담 : 1544-8777
  • LG전자 온라인몰 : 1544-6351
  • 케어솔루션 보유 계약 상담 : 1577-4090
  • LG페이 : 1544-8552

 

 

 

 

LG전자 서비스 요금 정보

■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를 추가

  • 부품비 -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 수리비 - 수리비용은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 (시간) 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 출장비 -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당사의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8,000원 청구됩니다.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22,000원 적용]

 

■ 무상수리 기준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아래에 해당되는 재고장 발생시

구분 보증기간 비고
부품 미 사용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보증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
부품 사용 1년 (동일 부품) (수리일자 기준)

 

LG U+(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보

 

■ 유상수리 기준

무상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 설치/철거

  •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 홈쇼핑,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연결 요청의 건

▶ 타사제품

  • 고객이 요청한 제품외 타 제품/ 연결기기 불량인 건
  • (공유기, 셋탑, 게임기, Cable/젠더/분배기류, 시중 배수펌프, 강화유리, 조립PC, 타사 소프트웨어등)

▶ 소모성제품

  • 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필터류, 램프류, 헤드, 토너, 드럼, 잉크 등)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부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건

▶ 천재지변

  • 천재지변 (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외 화재, 염해, 동파 ,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

▶ 고객부주의

  •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 발생 (소프트웨어, 동전/핀과 같은 이물질 투입 등)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 LG전자 서비스센터 외 임의 수리 (루팅),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차단기/콘센트/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
  • 단수, 수도/가스 잠김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사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인터넷, 통신사, 안테나, 유선 신호, 제품 사용처 수압/하수구, 보일러 등의 문제)

▶ 기타

  • 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 제품 이상유무 점검, 제품 필터 막힘 등에 의한 필터 청소 등

 

▶대형제품 설치

  • 대형제품 및 특수제품의 설치비는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청구됩니다. (일반제품 및 에어컨 설치 등)
  • 에어컨 설치비는 제품 용량별, 설치위치별, 추가 자재비에 따라 차등화 되어 있습니다.

 

 

 

LG전자 품질보증 기간 정보

■ 보증기간 산정기준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제조번호 검사필증)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 가정용 제품을 영업용도, 산업용도, 상업용도, 연구/실험 용도 등으로 사용하는경우[세탁기: 사우나,목욕탕,세탁소], [냉장고,밥솥,전자레인지: 식당,편의점]
  • 차량,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 VCR제품을 Video Shop에서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와 유선방송 전문업체, 비디오방에서 사용하는 경우 중고품(전파상 구입,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LG헬로비전(CJ헬로비전) 고객센터 정보 및 대리점 위치 정보

 

■ 제품별 보증기간

구분 보증기간 비고
일반제품 1년 휴대전화, TV주1),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주방기기, 가습기, PC, 모니터,프린터 등
※ 휴대전화 : '20년 1월 1일 이후 구입분은 2년 적용 (단, 배터리/악세사리 1년)
계절성 상품 2년 에어컨, 선풍기, 난방기, 히터 등
※ 시스템 에어컨 :'13년 6월 이전 설치분은 1년 적용
LED 전구 6개월  

 

 

 

■ 부품별 보증기간

부품 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기본적으로 제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핵심부품으로 선정된 부품은 별도 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제품 핵심부품 보증기간
TV 울트라HD
/OLED/LED
패널 2년
LCD
PDP
일반 CDT 3년
모니터 일반 CDT 3년
LCD 패널 2년
PC 메인보드 2년
LCD 모니터, 본체,
일체형 PC
LCD 패널, 메인보드 2년
로터리/팬히터 버너 3년
전자레인지 마그네트론 3년
인버터 마그네트론 ('17년 3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광파오븐렌지 인버터 마그네트론('17년 3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냉장고 리니어 컴프레서('09년 10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컴프레서 3년
에어컨 인버터 컴프레서('15년 1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컴프레서 4년
세탁기 DD모터('08년 8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모터 3년
건조기 인버터 컴프레서('16년 5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인버터 모터 ('16년 5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식기세척기 DD모터 ('10년1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제습기 인버터컴프레서('15년 1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컴프레서 ('14년 1월 이후 생산 제품) 4년
청소기 인버터모터('14년 12월 출시 '코드제로 싸이킹 전체') 10년
스타일러 인버터컴프레서('15년 9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공기청정기 인버터모터('15년 9월 이후 생산 제품) 10년
가습기 인버터모터('15년 9월 이후 생산된 자연기화식 제품) 10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국지점 위치

 

이상으로 LG전자 서비스 요금 및 품질보증 기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