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

by dadylim 2022. 11. 15.
반응형

요즘 홈카페 열풍이 불고 카페 가는 대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가정용 커피머신 또한 인기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콕 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주목받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중에 인기가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

 

 

1. 네스프레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전화 : 080-734-1111

(24시간 365일, 수신자 부담)

▶국제전화 : +82-2-3277-1398

 

네스프레소 홈페이지(https://www.nespresso.com/)를 방문하시면, 채팅상담도 가능합니다.

 

 

2.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정보

구분 보증기간 비고
가정용 *12개월 제품품질 보증 안내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영업용 머신은 계약 조건에 따라 변동 가능
영업용(Promomachine) 12개월, Aguila는 24개월
수리된머신 머신의 잔여 보증 기간 혹은 리페어 워런티 중
더 긴 기간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수리 일자 기준)
* 리페어 워런티 : 동일 부위/동일 증상에 한하여 마지막 수리 날짜로부터 B2C - 6개월 / B2B - 3개월 제공.
수리불가 등의 사유로 교환된 머신 신규 구매한 머신과 동일 기간 적용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단, 유상 수리를 대체하여 제품 교환 시, 머신의 잔여 보증 기간 혹은 리페어 워런티 중 더 긴 기간으로 제공.

※ 2022년 8월 23일부터 구매한 가정용 머신의 경우, 기본 보증 기간 12개월이 제공되며 구매 후 30일 이내 제품 등록 시 12개월의 무상 보증 혜택 기간이 추가 제공됩니다.

(2022년 8월 23일 이전 구매한 가정용 머신의 경우 24개월의 보증 기간을 제공)

 

보증기간 정책이 바뀌었나봅니다. 필히 제품구매하신후에 30일이내에 제품등록을 해야지 추가로 2년동안 무상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3.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유상 서비스요금정보

▶ 유상수리 서비스항목

보증기간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
설치/철거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을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홈쇼핑,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연결 요청의 건
천재지변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의 화재, 염해, 동파,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
고객부주의 사용자 과실로 인한 발생(동전/핀과 같은 이물질투입, 물통에 물이 아닌 물질(우유, 식초 등) 투입
사용설명서 내의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네스프레소 서비스 센터 외 임의의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제품 내부의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차단기/콘센트/멀티탭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
단수, 수도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제품 사용처전압/전류, 수입/하수구, 실내 온도/기타 인입 등의 문제
네스프레소정품 캡슐이 아닌 호환 캡슐/청소 캡슐 사용으로 인한 고장
기타 정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예) 제품 이상유무 점검, 제품의 분해 청소 혹은 디스케일링 요청
* 제품점검이나 간단 조치 방법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B2B Pro머신의 경우 초기 설치는 무상이나, 그 이후 고객의 요청에 의한 이동 설치는 유상 처리

 

▶ 유상수리 서비스 비용정보

네스프레소는 유상 수리 비용을 머신의 권장 소비자 가격에 근거한 차등적 유상 수리 비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고장 부위 이외의 사용 연한에 따른 소모성 부품의 교체 비용과 픽업 서비스 택배 비용, 임대 머신 및 머신 수거 전용 박스의 유지 보수 그리고 수리 완료된 머신과 함께 제공되는 테이스팅 캡슐에 대한 비용입니다.

 

네스프레소는 수리 접수 시, 수리 비용의 선납을 기준으로 운영합니다.

(유상 수리 후 제품 미수령 및 수리비 미지급등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선납된 수리 비용은 입고 점검 후, 이상 없음으로 판명 시 일정 금액의 택배 비용 (1만원) 을 차감한 후 환불 됩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

네스프레소 가정용 커피머신의 경우 택배로만 수리가 가능하며, 모델 별로 30,000원~75,000원 정도의 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해외 머신의 경우는 모델 별로 유상서비스 비용이 60,000원 ~ 8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모델의 경우에는 출장수리가 가능하며, 수리비용은 지역에 따라서 80,000원 ~ 140,000원(1대 기준)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4.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서비스절차정보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수리 픽업서비스 절차정보

1 유선상 머신 점검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으로 연락하여 머신의 증상을바탕으로 유선상으로 머신을 점검합니다.
2 픽업서비스 등록 머신의 수리가 필요 시, 전문 상담사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등록 합니다. 임대 머신과 점검이 필요한 머신의 운반에 필요한 박스를수령하실 날짜를 협의 합니다. 임대머신은 유상 수리 진행 시 별도의 요금이 부과 됩니다.
3 머신 수리 접수 유상 수리일 경우, 안내된 수리 비용을 결제 합니다. 수리점에 수리 서비스가 접수되면 문자를 통해 방문 일자 및 배송 조회 링크가포함된 정보가 발송 됩니다.
4 머신 픽업 준비 머신 픽업을 준비 합니다. 운반 중 파손과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통, 컵받침, 캡슐 컨테이너는 분리한 후, 수리 요청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머신 본체만 일반 랩으로 포장 합니다.
5 머신 전달 네스프레소 지정 택배 기사님이 방문 하시면 임대머신을 수령하시고(신청하신 경우만), 점검이 필요한 머신을 기사님께 전달 해 주십시오
6 제품 수리 수리점에 머신이 입고 되면 입고 완료 문자가 발송되며, 수리가 시작 됩니다.
7 처리 완료 머신 수리가 완료 되면, 수리 완료 및 머신 출고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 됩니다.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유상서비스(관리 및 분해세척 절차정보)

1 세척 및 디스케일링 접수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로 연락하여 분해 세척 및 디스케일링을접수 합니다.
2 비용 결제 안내된 수리 비용을 결제 합니다. 분해 세척 및 디스케일링 비용은 일반 유상 수리비와 동일합니다.
3 머신 픽업 준비 머신 픽업을 준비 합니다. 운반중 파손과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통, 컵받침, 캡슐 컨테이너를 분리한 후, 머신 본체만 일반 랩으로랩핑합니다.
4 머신 전달 머신 분해 세척을 위한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머신을 포장한 후, 네스프레소 지정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임대머신을 수령하고(신청한경우), 점검이 필요한 머신을 기사님께 전달 합니다.
5 분해 세척 및 점검 수리점에 머신이 입고 되면 입고 완료 문자가 발송되며, 분해 세척, 디스케일링 및 소모부품등의 점검이 시작 됩니다.
6 처리 완료 분해 세척 및 점검이 완료 되면 점검 완료 및 머신 출고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 됩니다.

 

오쿠 서비스센터 및 보증기간 정보

보쉬(BOSCH) 서비스센터 위치 및 보증기간 정보

한샘 고객센터 정보 및 보증기간, 서비스센터 정보

 

이상으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보증기간 및 A/S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