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 바둑 게임(초보자 입문용)설치 없는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by dadylim 2022. 4. 27.
반응형

오늘은 초보자가 쉽게 설치없이 간단하게 혼자서 바둑을 즐길수 있는 무료 바둑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저역시 바둑을 기초라도 배워 보기 위해서 찾아 보다가 혼자서 컴퓨터와 바둑을 쉽게 즐길수 있는 바둑게임을 찾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코스미(COSUMI)라고 알려진 바둑게임으로서 웹페이지 또한 www.cosumi.net/ko 로 접속하시면 설치없이 바로 바둑 게임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을 열고 구글 검색창에 코스미 바둑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둑웹게임 cosumi-무료! 라고 상단에 나오니, 거기로 접속을해서 게임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코스미바둑 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한국 웹페이지가 아닌, www.cosumi.net/en 이 최고 상단에 뜸니다.

그래도 접속하면, 아래의 간단한 설명만 영어로 나오고, 게임은 똑같이 나오니, 그냥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어짜피 한국 웹페이지 조소로 들어와도 아래의 간략한 설명만 한글로 나오고 게임자체는 영어로 만들어 져서 어느주소로 접속을 해도 게임은 똑같이 영어로 나옵니다.

 

게임진행에 나오는 영어는 그냥 대충 눈치로 때려 맞춰도 알것같은 내용이니 크게 부담은 가지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웹페이지에 접속을하면 아래와 같이 첫화면이 나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첫화면에는 바둑판의 크기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둑판 크기는 가로, 세로 최소 5줄과 , 최대 19줄 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한글로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혹시 영어페이지로 접속을 하셧으면, 맨아래의 Korean을 선택하면 한글로 나옵니다.

 

저는 바둑의 왕초보자로 시작을 5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위와같이 가로세로 5줄의 칸이 나타나고 흑색돌로 시작을 합니다.

첫게임은 초보자라서 바로 패배를 했습니다..........

 

화면위에 1 Click 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여기를 선택하면 2 Click라고 바뀝니다.

1 Click 일때는 돌을 둘자리에 클릭을 하면 바로 돌이 놓아지고 바로 다음 컴퓨터가 흰돌을 두게 됩니다.

2 Click 일때는 돌을 둘자리에 첫번째 클릭시 반투명하게 보이고, 두번째 클릭시 완전하게 돌을 둘수 있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게임중에 아래의 PASS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차례에 돌을 두지않고 그냥 건너뛰게 됩니다.

그리고 RESIGN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을 끝내고 리플레이 이전게임을 다시한번 복기할수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순차적으로 이전게임에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리플레이를 보고 싶지 않으면 NO를 클릭하고 새로운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바둑판이 너무 쉽다(작다) 싶으면 시작화면에서 본인의 수준에 맞는 바둑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위 11,13 줄을 선택하시면 바둑 의 난의도도 조절할수 있는듯 합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그리고 더상위 15,19 줄을 선택하면 핸디캡(돌을 먼저 깔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핸디캡을 몇개를 할지를 선택하면, 흑색돌과 백색돌을 선택해서 둘수 가 있습니다.

무료 바둑 게임 웹게임 코스미바둑 하는법

설치 없이 무료로 초보자가 바둑을 쉽게 접근 할수있는 게임으로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좀더 연습을 해서 상대방 있는 바둑 게임을 즐길수 있는 실력까지 올려 봐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초보자가 쉽게 설치없이 간단하게 혼자서 바둑을 즐길수 있는 무료 바둑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