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운대수목원 주차장 요금 및 정보(방문후기)

by dadylim 2021. 12. 9.
반응형

오늘은 며칠 전 가족과 나들이를 간 해운대수목원 정보 및 방문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일단 임시개장이어서 입장료나 주차비가 들지 않아서 좋았고, 천천히 걸으면서 조경과 동물들도 볼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1. 해운대수목원 소개

개요

1993년까지 쓰레기매립장으로 이용되던 석대매립장을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활숲으로 거듭나게 하고자 생태환경 복원 후 도시형 수목원으로 조성 중으로, 해운대수목원 1단계 구간에 대해 임시개방하여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해운대수목원 조감도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석대동 26

연혁

1987. 6. ~ 1993. 5. : 쓰레기 매립 종료(’96. 6 폐기물처리시설 폐지)

2011. 2. ~ 2017. 5. : 해운대수목원 1단계 조성 완료

2021. 5. ~ : 해운대수목원 1단계 조성구간 임시개장

문의전화

051-888-7131~5

 

운영(관람)시간

09:00~17:00 (월요일 휴장)

(관람중 16:30분 정도 되면 마감시간이 다되었다고 나가라는 방송이 나옵니다.)

2. 해운대수목원 주차장

해운대수목원 주차요금은 임시개장이어서 그런지 현재 무료 입니다.

주차장은 워낙 넓어서 주말에 방문하였는데 불편함이 없이 주차를 할수 있었습니다.

자전거 주차(거치대)도 한쪽 공간에 아주많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해운대수목원 주차장

 

3. 해운대수목원 대중교통 이용방법

버스이용

36번, 73(아침)번, 105번, 107번, 115-1번, 129-1번, 183번, 183(심야)번, 189번, 189-1번, 1010번 버스

석대동역 하차 ▷ 도보 1.2km(30분 소요)

* 버스 정류장에서 수목원까지 도보 이동 시 보행자 전용도로가 미설치되어 있으므로유모차,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보행약자께서는 유의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길가장자리구역선이 표시되어 있는 도로로 길가장자리구역으로 보행 이동 가능)

도시철도 이용

4호선 반여농산물시장역 하차 2번출구 이용 ? 도보 1.5km(35분 소요)

* 도시철도역에서 수목원까지 도보 이동 시 보행자 전용도로가 미설치되어 있으므로유모차,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보행약자께서는 유의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해운대수목원 관림시 주의사항

  • 반려동물은 동반출입 불가합니다.
  • 킥보드, 씽씽카, 유아용 전동자동차, 자전거(성인, 어린이) 출입불가합니다.
  • 복장은 모자, 긴옷, 운동화나 등산화를 착용하시고, 마실물, 수건을 챙겨 오세요.
  • 향수 또는 냄새가 진한 화장품, 화려한 색상의 옷은 피하세요.

 

5. 해운대수목원 방문후기 사진

해운대수목원

수목원을 돌아 다니다보면 중간에 작은 호수 들이 군데 군데 보입니다. 햇볕이 물에 비춰서 상당히 풍경이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해운대수목원

해운대수목원에는 소규모의 동물원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동물은 아니지만 양, 당나귀, 타조, 염소 를 볼수 있었습니다.

해운대수목원

수목원이라 그런지 아직까지 완공은 되지 않았지만 많은 종류의 나무들이 있어서 걸어다니면서 보기도 좋고 맑은 공기를 마실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돈된 분위기이고 나무들 상태도 관리가 잘 되어 보였습니다.

 

해운대수목원

해운대수목원을 구경하다 보면 중간중간에 쉴수 있는 정자나 밴치들이 많이 있어서 구경하다가 힘들면 편하게 쉴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수목원 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할수 없으므로 음식물을 가지고 가면 안됩니다.

간단한 음료나 물은 반입이 된다고 하니 방문시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수목원 입구에 있고, 수목원 내부에는 화장실이 한군데 밖에 없어서 그런지 수목원입구에 입장 전에 화장실을 이용하고 입장하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해운대수목원 정보 및 방문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