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 방법

by dadylim 2021. 8. 17.
반응형

 

 

처음에 휴대폰을 바꾸고 6개월동안 약정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그이후로 쭉~ 5만원 정도의 요금제를 사용중이였습니다.

데이타 3GB +1Mbs (데이터 3GB 소진되면 1Mbs 제한속도로 무제한) 요금제 사용

 

그런데, 마침 장기고객 쿠폰이 들어와서 (LTE 2GB 쿠폰 3장인가...?) 몇달동안 요금제를 낮추고 모자라는 데이터는 쿠폰사용을 하면 되겠다 싶어서 데이터 1.4GB 요금제로 갈아탓습니다.

 

데이터도 많고, 통신사 포인트도 남아돌아서 포인트로 테이터 충전을 할수 있어서, 걱정할게 없었습니다.

 

예전에는 게임도 몇가지 했지만 요즘은 게임도 안하고, 휴대폰에 깔린 게임이 하나도 없음.

 

휴대폰으로 인터넷이나 쇼핑어플도 자주 사용 하지 않음.

 

제일 많이 쓴다고 생각되는 어플은 카톡 어플인데, 사진전송이나 영상통화를 해서 여기서 데이터가 많이 사용될거라고는 생각되었습니다.

 

나머진 주식어플 및 음악어플 정도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그런데 몇달전 부터 이상하게 데이터 사용량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이번달도 벌써 두번이나 데이터 충전을 했습니다.

 

쿠폰과 포인트 충전 약4GB 가량을 했습니다.

 

어차피 쿠폰도 많고, 포인트도 남아 돌아서 없을때 마다 충전을 하곤 했는데, 이제는 쿠폰도 사용을 다하고, 포인트도 사용을 다해 서 이대로 도저히 안되겠다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 일전에는 휴대폰을 전화 받는것 이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를 해보았는데, 두시간 정도에 500MB 가 그냥 없어 졌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프로그램도 몇개 지우고, 뉴스알림이나 각종 알림들을 차단 했습니다.

 

그래도 데이터가 자꾸 없어지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에서야 어떤 어플에서 데이터를 그렇게 많이 사용하는지 찾아보려 고 포스팅을하게되었습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 방법

지금부터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 방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겔럭시노트8 기준)

 

첫번째로 기어모양의 버튼인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두번째는 연결로 들어 갑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세번째로 아래의 데이터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데이터 사용에 들어가니 8월달에 쓴 데이터 사용량이 나타납니다.

저기 맨아래에는 최근 약 한달간의 와이파이 사용량도 나타납니다.

 

 

와이파이 사용량이 52GB 라니 생각보다 와이파이 사용량이 엄청납니다. ㅡㅡ;;

 

여기까지는 총 데이터 사용량을 볼수있고, 개별적으로 각 어플의 데이터 사용량을 알아볼려면 아래의 모바일 사용량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헉~~~~

8월 7월달의 어플별 모방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보니, 착한티비 어플이 엄청나게 엄청나게 많은 사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이렇게 문제의 어플을 확인하는 순간입니다.

 

무료로 실시간 티비를 보여주는 어플인데, 집에서 와이파이 사용되는 곳에서만 봤는데, 이게 무슨일인지 데이터 사용량이 왜 이렇게 많이 사용된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아주~ 가끔 자기전에 보곤 했는데, 와이파이가 되는 집에 서만 봐서 이어플이 데이터를 이렇게 많이 사용했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데이터가 없는 관계로 아주 가끔 유용하게 사용한 어플인데, 뭔가 뒤통수를 맞은 느낌에 삭제를 할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삭제를 하고 이제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바뀌는지 추후 계속 관찰해 봐야 될것 같습니다.

 

각어플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방법

 

여기에 불이 들어와 있으면, 알림 등과 같은 것이 오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이상하게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는 어플같은 경우는 여기를 체크해제해 보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내역 확인 방법 및 데이터사용 어플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저 같이 데이터가 어디서 세는지 모르실경우 꼭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