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면도날 교체주기는 어떻게 될까...?

by dadylim 2021. 8. 14.
반응형

남자 성인 이라면 매일 면도를 하는분들이 대다수일 텐데요...

 

저 또한 마찮가지로 매일 아침이면 면도를 합니다.

 

요즘 전기면도 기가 좋은게 많이 나와서 전기면도기를 쓰시는 분들도 많지만 제 주위에는 아직도 날면도기를 많이 쓰십니다.

 

저도 전기면도기를 가지고 있지만 주로 날면도기를 쓰는 편입니다.

 

대분분 남성분들이 많이 쓰시는 G사의 면도날을 쓰는데, 날가격이 자주 갈기에는 날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쉐이빙폼을 쓰기 전 비누칠을 해서 면도기를 쓸때에는 한달 정도에 1번씩 날을 갈은것 같고 쉐이빙 폼을 쓰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두달 정도에 1번씩 날을 가는것 같습니다.

 

쉐이빙폼 때문인지 오래써도 잘깍이는 느낌이 들어서 오래 쓰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날면도기 라는것이 교체 주기가 도데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궁금해서 포스팅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대부분의 날면도기는 철로 만들어져 있어서, 녹쓸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코팅이 되어 있어서 녹에 오래 견디지만 면도를 하면 할수록 날이 마모가 되고 피부 노폐물과 찌꺼기가 쌓이 면서 부식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식이 되면 면도날에 세균이 번식을해 면도시 피부로 옮겨와 각종 피부병등 트라블을 일으킬수 있어서 위생에 좋지 않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주기적으로  면도 날을 교체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고 합니다.

 

 

보통 G사의 표준 면도날 교체 시기는 3주~4주 정도 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게 꼭 그시기에 교체를 꼭해야 되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의 사용 민감도나 관리상태에 따라서 교체주기가 더늘어 날수도 있고 더줄어 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면도날 관리시 주의 사항

 

◇면도기 세척시에 면도기를 두드리는 행동

 

정밀하게 만들어진 면도기가 변형및 파손 이 올수 있으므로 하지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합니다.

 

◇수건으로 면도날을 닦는 행동

 

면도기날의 물기 제거해서 수명을 늘리려고 하는 분들이 있지만, 오히려 면도날이 손상되고  면도 성능이 저하 된다고 합니다.

면도날은 그냥 자연건조 되도록 놔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바른 면도기 관리법

 

면도중에 자주 흐르는 물에 면도날을 대어 물이 뒤쪽에서 앞쪽으로 통과하며 끼어 있는 수염과 이물질을 씻어 내고, 면도를 다한 후에는 면도날을 세척후에 남은 물기를 털어 냅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면도기 홀더가 제공되는 경우에는 면도기 홀더에 면도기를 보관해 두는 것이 면도날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면도날 교체주기(시기)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