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방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by dadylim 2020. 12. 3.
반응형

 

 

 

코로나(COVID-19)백신 개발사인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관련주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옥스퍼드대학교는 23일 바이러스 벡터 기반 아데노바이러스 코로나19 백신 'AZD1222'이 임상 3상 중간결과에서 최대 90% 효능을 보였다고 하면서 성공가능성을 보이며 이슈가 되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는 예상 가격이 1회 접종에 약 3000원으로 화이자가 제안한 1회 접종에 2만원 또는 모더나가 제안한 1회 접종에 약 2만5000원보다 현저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신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면서 관련주들이 하락세로 고전을 하고 있는것같습니다.

 

앞서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는 자신들이 개발 중인 백신의 3상 임상시험 초기 데이터 분석 결과, 평균 면역 효과가 70%라고 발표한 바 있다. 백신 1회분의 절반을 우선 투약하고, 한 달 후 1회분을 온전히 투약한 참가자들의 예방 효과는 90%였다. 반면 두 차례 모두 1회분 전체 용량을 투약한 이들의 예방효과는 62%였다. 연구진은 투약량에 따라 면역 효과가 다른 원인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1회분의 절반을 맞은 참가자들은 모두 55세 이하로 고령층이 없다는 점도 뒤늦게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저렴한 백신을 개발하는데 성공을하면 더많은 사람들이 투약을 할수 있을것 같아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개발이 성공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와 비전을 가진 스웨덴의 ‘아스트라 AB(AstraAB)’와 영국의 ‘제네카(Zeneca Group PLC)’의 합병을 통해 설립된 다국적 제약회사이다. 주요사업 부분으로는 항암제 사업부: 이레사, 타그리소, 임핀지(폐암), 린파자(유방암, 난소암), 파슬로덱스(유방암),당뇨순환기 사업부: 포시가(제2형당뇨병), 브릴린타(급성관상동맥증후군 등), 아타칸 (고혈압),호흡기·면역 사업부: 심비코트(천식, COPD), 파센라(천식) 이라고 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자회사 에이비프로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인 에이비메드를 설립, ABP-201등 관련 분야의 파이프라인 개발을 협력 중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됨.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에이비프로바이오 기업정보
에이비프로바이오 일봉차트

 

진매트릭스(109820)

아스트라제네카가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AZD1222(ChAdOx1 nCoV-19)의 특허권리를 가진 벡시텍 지분 5.39%를 진매트릭스가 보유하였다고 하여 관련주료 분류됨.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음.

 

진매트릭스는 코로나 진단키트 'Neoplex COVID-19 Detection Kit' 개발하여 미국FDA 긴급사용승인 을 받았습니다.

진매트릭스 기업정보

 

진매트릭스 일봉차트

 

SK케미칼(285130)

SK케미칼의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 관련주로 분류됨.

 

 

SK디스커버리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하여 Green Chemicals와 Life Science의 양 분야로 사업구조를 집중함.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입찰 시장에 참여함.

 

 

SK케미칼 기업정보
SK케미칼 일봉차트

 

유나이티드제약(033270)

 

아스트라제네카의 천식치료제를 신종코로나19치료제로 개발하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됨.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23일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중인 `UI030`의 동물효력시험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흡입치료제(UI030)는 본래 천식 치료후보물질로 6년간 연구개발(R&D)했던 것으로 `약물 재창출` 방식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코로나19 주사제 또는 경구형 치료제와는 달리 흡입제로 직접 폐로 제제가 전달돼 즉시 효과를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임. 해외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음.

 

 

유나이티드제약 기업정보
유나이티드제약 일봉차트

 

 

 

그밖에도

 

 

한독(002390)

- 아스트라제네카 호흡기 및 감염사업부 책임자를 한독테바로 영입하였다고 하여 관련주로 분류됨.

 

 

동아에스티(170900)

- 아스트로제네카 연구중인 3가지 면역항암제 타깃에 대한 선도물질 및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물질탐색연구를 공동으로 진행 하여 관련주로 분류됨.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백신 관련주를 알아 보았습니다.

주린이 개미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반응형

'주린이 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러블폰 관련주  (0) 2020.12.04
이낙연 관련주  (0) 2020.12.03
모더나 관련주  (0) 2020.12.02
화이자 관련주  (0) 2020.12.01
윤석열 관련주  (0) 2020.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