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방

니콜라 관련주(수소차)

by dadylim 2021. 1. 13.
반응형

 

니콜라관련주

 

 

 

최근 테슬라와 '제2 테슬라'로 불렸던 니콜라 창업자의 행보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테슬라 창업주는 실력을 인정받아 전세계 2위 부호 자리에 올랐지만, 니콜라 차업주는 사기 의혹으로 사임한 데 이어 성범죄 혐의로 피소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공교롭게도 두 회사의 이름은 발명가인 '니콜라 테슬라'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6월 니콜라 주가는 90달러를 넘기도 했으나 9월 사기 의혹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끝없이 추락을 하고 있었습니다.

 

 

니콜라가 공개한 세미트럭의 고속도로 주행 영상은 언덕 꼭대기로 트럭을 견인한 뒤 아래로 굴린 장면을 촬영한 것 이라고 공매도 전문리서치업체 힌덴버그는 니콜라가 자체 기술력을 속였다고 주장 했습니다.

 

니콜라는 "공매도 전문기관의 거짓말"이라며 반박했지만, 논란이 불거진 지 열흘 만에 밀턴 창업자가 회장직에서 사임하면서 의혹은 증폭됐습니다.

 

 니콜라는 명확한 해명을 내놓지 못하면서 니콜라와 기술제휴 협약을 맺었던 제너럴모터스(GM)마저 거래를 철회했고, 쓰레기 재활용 업체 '리퍼블릭 서비시즈'와의 친환경 트럭 공동개발 계약도 취소됐습니다.

 

 

 

그런데, 최근 니콜라가 급등하며 마감했습니다.

 

 

니콜라 주가

 

 

시장에서는 니콜라에 대한 특별한 이슈가 없는 상황이라 투자자들은 의아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니콜라에 대한 긍정적인 보고서들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 폴 코스터 JP모건 애널리스트는 지난 얀말부터 보고서를 통해 올해는 부정적인 니콜라 뉴스가 적을 것으로 전망했고, 니콜라의 '트레' 트럭 3대가 현재 애리조나에서 다양한 시운전 단계에 있고 2월 중순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조 바이든 정부가 공약으로 내세운 수소연료 공급 인프라 구축이 니콜라 정상화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니콜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009830)

[한화솔루션우(009835)]

대표적인 니콜라 수혜주로 지난 2018년 자회사인 한화종합화학과 한화에너지가 니콜라에 1억달러(한화 약 1107억달러) 규모 지분 투자해 관련주로 분류됨.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를 흡수합병할 예정임.

 

 

한화솔루션 기업정보

 

 

 

 

한화솔루션 일봉차트

 

 

 

 

한화솔루션 분기실적

 

 

 

 

-한화(000880)

[한화우(009885)]

한화그룹의 지주회사로 한화솔루션 지분을 37.25% 보유하고 있으며, 수소 관련 분야에서 니콜라와 협력할 것이라고 해서 관련주로 분류됨.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음.

화약부문은 발파기술사업, 발파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방산부문은 정밀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

기계부문은 주요 산업별 핵심설비 개발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확보, 무역부문은 자체 영업권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업의 확대.

 

 

 

한화 기업정보

 

 

 

 

한화 일봉차트

 

 

 

 

한화 분기실적.

 

 

국내시장 수소차 관련주로는....

 

 

두산퓨어셀(336260)

-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됨.

 

에스퓨얼셀(288620)

-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됨.

 

이엠코리아(095190)

- 자회사 이엠솔루션을 통해서 수소충전소 보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됨.

 

일진다이아(081000)

- 자회사 에서 현대차에 수소 탱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됨.

 

효성첨단소재(298050)

- 수소차 핵심소재인 탄소섬유 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여 관련주로 분류됨.

 

 

 

 

이상으로 니콜라 수소차 관련주 를 알아 봐았습니다.

 

주린이 개미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주린이 방] - 인공지능(AI) 관련주

[주린이 방] - 애플카 '아이카' 관련주

[주린이 방]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반응형

'주린이 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율주행 관련주  (0) 2021.01.15
영웅문S 사용법(자동감시주문)  (0) 2021.01.14
쿠팡 관련주  (0) 2021.01.12
겨울 (한파·추위·폭설·제설) 관련주  (0) 2021.01.09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0) 2021.01.08

댓글